본문 바로가기

다음 블라인드 처리와 (주)미디어 이야기 그리고 DMCA 위반 Google 검색에서 삭제

Blog 2015. 1. 3.
반응형




몇일전 제 블로그 12개의 글이 블라인드 처리가 되었습니다. 이유인즉, 권리침해로 인한 게시물 삭제요청이었습니다. 아래는 이메일로 온 내용입니다.



다음측에 글을 수정하겠다고 전화를 했지만 막무가내로 글을 삭제한다고 합니다. 우선 (주)미디어이야기 측과 대화한 후 게시물 복원신청을 하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신고측인 (주)미디어이야기 측에 전화를 걸었지만, 전화가 몇번 울리면서 기계음으로 넘어간 다음 40초가 지날쯤 끊어져버리네요. 홈페이지도 개설중이라고만 나와있는데 결론은 답변 안받겠다라는 것이겠죠.

덕분에 유입이 많은 구글측에 12개의 URL 삭제요청도 함께 해야하는 지경이입니다. 좀 당황스러운 부분은 글들 중 몇개는 법적인 문제에 전혀 지장이 없는데도 무조건 삭제요청이 들어오더니 강제 삭제되어 클레임을 걸려고해도 전화가 안되니 필자로써는 멘붕 그 자체입니다. 저와같은 경험을 한 블로거분들 많으실겁니다.


이와는 다르게 아래는 구글측의 DMCA(디지털 밀레니엄 저작권법, Digital Millennium Copyright Act) 저작권 위반으로 구글 웹마스터도구로 온 메세지입니다.




구글측에서는 글의 수정과 함게 URL 복원 요청을 받아주는데, 다음측에서는 막무가내 URL 삭제라니 정말 당황스럽습니다.

물론 이런일이 발생되게 한 원인은 필자에게 있지만 그래도 불법이 아닌 멀쩡한 글들도 삭제하게 만드는 다음측에 너무 화가나서 몇자 적었습니다. 한번 글을 수정한 다음 클레임 걸어보고 안되면 다음측에 URL 삭제 요청해야겠지요.


끝으로 영화 저작권 목록 검색하기를 사이드바 베너로 달았습니다. 글을 쓰는 필자부터 조심하자는 취지와 다음 블라인드로부터 자유로워지기 위해서입니다. ㅡㅜ

이 글을 보시는 블로거 님들도 블라인드 처리 조심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