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로 유튜브 동영상 다운받기 - Youtube Downloader HD

ENIAC/Windows 8.1 2014. 10. 8.
반응형

간편하게 컴퓨터로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 하는 방법입니다.

물론 프로그램을 설치해야하는 수고로움은 있지만, 고화질의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받을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소개해드리는 프로그램은 네이버에서도 유튜브 다운로드 1위를 자랑할 만큼 유명한 Youtube Downloader HD 입니다.

설치할때 쓸데없이 함께 설치되는 프로그램들은 체크 해제해서 잘 골라내고 Youtube Downloader HD만 설치하면 됩니다.



홈페이지 : http://www.youtubedownloaderhd.com/



Youtube Downloader HD Version 2.9.9.15 Download 

youtube_downloader_hd.exe



업로드한 파일은 최신버전으로 올렸습니다. 파일을 다운로드 후 실행하면 아래처럼 설치가 됩니다.


▲ Next


▲ Next


▲ Next


▲ Next


▲ Next


▲ Opera Browser 설치 안함. Next


▲ TuneUp Utilities 2014 설치 안함. Next


▲ Install


▲ Finish



Youtube Downloader HD 설치완료 후 다운로드 받는 방법입니다.

▲ Video Quality 에서 FLV 또는 MP4를 선택합니다. 스마트폰 및 컴퓨터 저장에는 MP4가 더 괜찮다는 판단에 MP4를 선택하는데 이때 주의할 점은 HD 화질의 영상을 얻기 위해서 1080p로 설정합니다. 그 다음 다운로드 받고싶은 유튜브 동영상의 URL 주소를 복사해서 Video URL 란에 붙여넣기 합니다. 저장은 Browse를 눌러 설정해주는데 필자는 바탕화면이 제일편하기 때문에 바탕화면으로 설정했습니다. 마지막으로 Download를 눌러줍니다. 


▲1080p의 영상은 다운받을 수 없다고 나오는데 720p로 다운받으랍니다. Yes.


▲720p의 영상은 다운받을 수 없다고 나오는데 480p로 다운받으랍니다. Yes.


▲480p의 영상은 다운받을 수 없다고 나오는데 Normal Quality 로 다운로드  받으랍니다. 즉, 1080p의 최고 화질부터 시작해서  순차적으로 아래단계로 다운 가능한 고화질의 영상을 프로그램이 알아서 말해줍니다. 제가 찾은 영상은 원본자체의 화질이 Normal Quality로 360p 였던 것이었습니다. 그냥 Yes 몇번 누르면 알아서 최고화질로 다운받아요~. 


Normal Quality 360p로 다운 완료되었습니다. 바탕화면에 다운로드 된 MP4파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