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플러스 PC용 행아웃 설치하기

ENIAC/Windows 8.1 2014. 10. 16.
반응형

요즘 카카오톡 검열 문제로 많은 분들이 텔레그램으로 사이버망명을 하고 있습니다.

필자도 텔레그램으로 망명아닌 망명을 했습니다만, 아직 주변분들이 많이 사용하지 않아서 카톡과 병행하고 있습니다.

카톡과 비슷한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는 거부감 없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아무래도 국산 어플을 제쳐두고 독일산 어플을 사용해야한다고 생각하면 마음 한켠 불편함은 어쩔수 없는것 같습니다.


필자는 카톡과 텔레그램을 사용하고 해외 친구들과는 행아웃으로 대화합니다.






구글플러스의 행아웃은 일단 설치할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안드로이드폰에 기본 탑재되어있는 메신저 어플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음성채팅과 화상채팅을 모두 할 수가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채팅을 하면서 아기자기한, 예쁜 이모티콘이 없고 또한 구매 기능 자체가 없어서 기본적인 이모티콘만 보낼수 있다는 것입니다.



어쨋든 전세계인들과 편하게 소통할 수 있는 메신저 어플이며, 극지방의 친구들과 대화를 할때에도 제일 편리한 어플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실제로 아프리카 지역에 있는 현지인 친구에게 카카오톡을 소개시켜줬지만 설치가 되지 않았습니다. 삼성 안드로이드폰인데도 안되는군요. 도대체 뭐가 문제인 건지...;;



이렇게해서 행아웃을 사용하면서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할 방법을 찾아보다 PC용 행아웃 플러그인을 알게되었습니다.



우선 필자는 인터넷 브라우저로 크롬을 주로 사용합니다.

크롬과 구글검색 조합이란 정말 최고다라는 말밖에 안나올 정도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모두 공감되실 거예요.

자동 로그인에 이메일, 구글플러스, 행아웃이 아무 프로그램없이, 그리고 설치없이 모두 동적으로 동작되어 편리함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단점으로는 주로 사용하는 Gmail과 행아웃의 초기 기동 시 약간의 딜레이타임이 발생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메일은 스마트폰으로 동기화되어 있으니 신경을 안 쓰니까 행아웃 PC 버전설치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자~ 구글 행아웃 플러그인 다운로드(http://www.google.com/+/learnmore/hangouts/?hl=ko)에 접속합니다.



PC용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를 누르고 기다립니다.



추가되었습니다;



시작 - 모든 프로그램-Chrome 앱에 행아웃이 설치가 되었습니다. 실행시켜주세요.



구석에 실행되어진 모습입니다. 이미지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친구들과 메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이제 행아웃을 실행시키기 위해 구글접속을 안해도 됩니다. ^^




끝으로 센스있게 컴퓨터가 부팅되면 행아웃이 자동 실행될 수 있도록 시작프로그램에 행아웃을 드레그해서 넣어 줍니다. ^^

간단하죠? 이상 PC용 행아웃 설치하기였습니다. 즐쳇하세용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