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에 Honda's Blog 사이트로 등록, 블로그로 등록, 웹마스터 가입하기

Blog 2014. 6. 2.
반응형

네이버, 다음, 얀덱스에 이어서 구글에 사이트 등록을 해보겠습니다.

사실 구글 등록은 네이버, 다음에 이어서 했지만 구글이 등록을 요청 받는데 시일의 걸렸습니다.

사이트로 등록된 후  웹검색은 잘 나오지만 블로그로 등록은 되었으나 검색 반영이 되지않아서 티스토리 기본 주소인 http://koroke7.tistory.com로 재등록후 기다리는 중입니다.

이유를 알고자 정보를 찾던 중 필자와 같이 .kr 주소를 쓰는 분도 등록이 되지 않더군요. 구글 블로그 검색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님들의 주소는 대부분 .com(간혹 .net)으로 끝나는데 .kr은 웹사이트로 인식을 해서 안되는지 기본 블로그 주소로 등록이 완료되는데로 테스트 후 설명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구글측에 .kr관련하여 문의 해봐야겠어요. ㅡㅡ

 

 

블로그를 구글에 사이트로 등록시키는 방법입니다.

아래 주소로 접속해 주세요.

 

http://www.google.co.kr/intl/ko/add_url.html

 

 

 

URL에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내용설명에 블로그에 관한 내용을 적고 URL등록을 누릅니다.

 

 

웹마스터 도구창이 열리는데 다시한번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중복방지문자 입력 후 요청 제출을 누르면 됩니다.

몇일 뒤 구글검색에 제 주소를 입력해본 화면입니다.

 

 

전체 검색결과를 누르면 제 블로그의 포스팅 글들이 보입니다.

 

 

이제 블로그 최적화를 위해 웹마스터 도구에 인증을 거치겠습니다.

 

 

웹마스터 도구에 로그인을 누르고 사이트 추가에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사이트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블로그 소유권 확인을 위해 대체방법에서 HTML 태그를 선택 후 메타태그를 블로그의 관리자꾸미기HTML/CSS편집 - skin.html<head> 아래에 붙여넣고 저장한뒤 구글 웹마스터의 확인을 눌러줍니다.

 

 

 

웹마스터 도구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웹마스터 도구로 검색어 트래픽을 확인하고 이상이 있는지 구글봇이 포스팅 글들을 잘 긁어가는지 등을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구글에서 검색했을때 블로그란에도 나타날 수 있게 블로그로 등록은 .kr문제가 마무리 되는데로 추가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외국에서도 자신의 블로그가 검색될 수 있도록 등록(http://blogsearch.google.com/ping?hl=en)시킬수 있는데 이것도 함께 추가보충 하겠습니다.

부족한 설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