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목과 표지부터 호기심을 자극하는 관점을 디자인 하라.
몇달 전 읽고 기억에 남은책, 한번 더 읽어보았습니다.
같은 사물을 보면서도 사람들은 제각각 다른 생각을 하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평범하게 생각을 할때, 왜 그럴까? 왜? 라는 의문부호를 달고 끊임없이 생각을 거듭하면 모두가 생각하지 못한 아주 기발한 생각이 나오고 이것은 세상을 바꿀 수 있는 제품으로 탄생되거나 사람들의 삶을 윤택하게 해주는 시스템을 만들어주기도 한다.
저자는 기자생활을 거쳐 기업의 CEO로 성공과도를 달리다 실패를 경험한 후 백수생활을 하다가 관점디자이라 직업을 창안, 10여군데가 넘는 기업에서 일을하고 있으며 현재는 책을 쓰고 강연도 다니고 있다.
이 책에는 저자가 다시 일어서는 과정과 관점에 대한 발상의 전환을 담았다.
책을 많이 읽고 생각을 많이 한 내용이 고스란히 담겨있는 저자 박용후 님의 책 관점을 디자인하라.
자신이 하는일과 삶의 밑바탕에 사람을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씨가 돋보이고 힘든 상황에서도 긍저적인 마인드로 다시 일어설 수 있는 멘탈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실패란 스스로 포기했을때 진정한 실패가 된다는 문구가 마음에 와닿는다. 그리고 인생의 s자 굴곡속에서 실패를 내 것으로 소화하는 마음역시 배우고 본받을 대목이다.
어쩌면 저자는 다른 관점으로 생각하라는 말속에 긍정적인 마음, 열린 마음으로 모든것을 대하라는 이야기를 하고 싶었는지 모른다.
추천하고 싶은 책 관점을 디자인 하라
반응형
'Book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마존, 구글북스 그리고 애플의 아이패드의 등장과 플래폼 시장의 지배 전쟁 : 전자책의 충격 (0) | 2014.05.18 |
---|---|
지금을 읽어야 미래가 보인다. 누가 미래를 가질 것인가 (0) | 2014.05.16 |
댓글